티스토리 뷰

국가 자격증 쉽게 취득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 자격증은 머리로 하는게 아니라 엉덩이로 한다고들 합니다.

나의 포기하지 않는 용기속에서 지속적으로 공부를 하여야 합니다.

국가 자격증은 문제은행 곧 기출문제의 비중이 있으므로 문제은행을 많이 활용하여야 합니다.






아래의 큐넷에 기출문제가 있으며 이곳에서 자료를 다운 받으시고 출제의 경향을 확인하며 시험 일정,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살펴봅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한다고 다 되는것은 아닙니다.

다들 처음에 의욕적으로 다가서지만 습관되는 않은 생활패턴에 갑자기 공부 모드로 변신한다고 내 마음과 몸이 따라가기에는 어려움에 좌적하고 칠전팔기를 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스스로 자격증 취득방법을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마음을 추스립니다.

내가 왜 이 자격증이 필요한지에 대하여 고민을 하고 그로 인하여 내가 얻는 득과 실을 생각합니다.

막연한 득을 생각하는게 하니라 꼼꼼히 생각해봅니다.

연봉이 올라가면 얼마나 올라가며 나의 지위가 어는 정도 상승되는지에 대하여 체크를 합니다.

또한 공부를 하여야 할때 얼마나 어려운지를 고민하고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나에게 맞는 책을 구매하여 8시간 기준으로 전체를 읽어봅니다.

이해할려고도 하지 않고 8시간정도 책을 훓어본다고 생각하고 보시면 됩니다.




셋째, 나에게 하루 공부할 수 있는 시간으로 풀타임으로 공부를 합니다.

나에게 주어진 하루로 직장을 다니면 퇴근후 공부할 수 있는 시간으로 체크하는 이유는 한권의 책을 며칠만에 완독할 수 있는지를 아는 것과 내 공부 실력, 능력을 체크됩니다.

생각보다 하루동안 내가 공부량이 많지 않음에 실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만 그런것은 아닙니다.

다들 다 이렇게 시작을 하게 되어 꾸준함이 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여기에 딜레마가 있는데 하루 공부량이 적기 때문에 쉽게 잊어버리고 공부의 흥미가 떨어지며 스스로 자포자기 하게 됩니다.

그래서 하루 공부량을 체크하는 이유는 포기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한권을 책을 공부하기 위하여 얼마의 시간이 필요한지를 알게 됨으로 실제로 내가 공부량은 점점 욕심을 부려 늘어나게 됩니다.

실제 잠자는 시간을 아끼게 되며 주말에 더욱 몰두하게 됩니다.

계획표를 작성하고 실제 나의 공부량을 체크하여 계획대로 되고 있는지 봅니다.

실제로 자기 전에 계획표에 체크하는 그시간이 나름 보람있고 오늘도 지지 않고 열심을 내고 있는 자신을 격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세운 계획보다 더 하면 스스로가 대견스러울수가 있습니다.


넷째, 가능한 모의고사를 자주봅니다. 

나 자신을 알아야합니다.

나의 수준을 알고 지금 이상태로는 고생만 하고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조금씩 올라가는 나의 점수를 보고 희망이 보입니다.

저는 항상 처음 모의고사는 30점대 입니다.

책을 2번 보면 40점대입니다.

3번 보면 50점대가 나오는데 여기서부터 희망이 생깁니다.

그러나 사실 점수가 잘 안오르는 영역이 50점에서 60점 사이입니다.






다섯째, 시험보기 전까지 책을 10번은 본다고 계획을 세워야합니다.

제가 공부하고 자격증 취득한 결과를 본다면 5번 보면 50%의 합격률입니다.

10번 보면 60%~70% 합격률이 된다고 봅니다.

공부를 해보시면 알겠지만 5번까지 보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만 6번째 부터는 소요되는 시간이 적어집니다.

그러나 실제 공부를 하다보면 계획을 잘못 세워서 5번을 겨우 보고가는 시험장에 가는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고비가 있습니다.

막연히 자격증 공부를 한다고 책을 보면 스스로 하루 공부를 열심히 한것으로 만족하게 됩니다.

그럼 안됩니다. 

그렇게 하면 5정도밖에 책을 볼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발생하여 나의 합격률이 줄어듭니다.

합격선에 거의 다 와 있는데 나중에는 공부 할 시간이 부족하게 됩니다.

시험일이 다가 올 수록 여유가 있어야겠습니다.


여섯째, 포기할 줄 알아야합니다.

가끔 어려운 문제에 매달리게 되는데 자격증은 60점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자존심으로 공부를 하는게 아니라 자격증을 취득을 목표로 한다면 나의 능력이 안되는 문제는 자존심을 버리고 포기하시기바랍니다.

국가자격증은 1분에 1문제 이상을 풀어야 합니다.

계산 문제시 공식 3개이상 개입이 되는 문제는 포기합니다.

출제자가 틀리라고 주는 문제입니다.

풀어도 함정이 많을 수가 있으며 풀다가 실수가 발생 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일곱째, 가채점을 하였으면 다음날 바로 다시공부를 시작합니다.

10번 이상 책을 보았기 때문에 그 컨디션을 그대로 이어서 공부합니다.

쉬면 그 때부터 경쟁자에게 지게 됩니다.

스트레스는 나중에 합격이라는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 풀어도 늦지 않습니다.


각자 스스로 공부를 하는 방법이 틀리고 각자의 방법이 있지만 그래도 개념은 동일한 부분이 있습니다.

첫째, 자신의 능력을 알아야합니다.

둘째, 반복입니다.

셋째, 지속적으로 하여야합니다.

결론적으로 자신을 점수를 반복적으로 체크하며 포기하지 않고 계속도전합니다.

말은 거창하지만 실제 공부를 하시면서 자격증 취득하게 되면 공부의 재미를 느끼실겁니다.

자신의 몰랐던 재능을 확인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
07-08 22:22
Total
Today
Yesterday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