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트레스 해소 하는 방법 어떤게 좋을까요

 

우리가 사용하는 외래어 중 가장 자주 사용하는 외래어가 바로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조금만 짜증나거나 힘이 들때 불안하고 위협적인 감정이 생길때 사용하는 단어가 스트레스라고 하네요.

 

 

 

 





우리는 때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여러가지 해결방안을 찾고 이를 이용하여 또다른 욕구 불만을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먹는것으로 또는 자는 것으로 아니면 독서로 요즈음은 라디오에서 들은것 같은데요 독서로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이 좋고 많이들 독서로 푸신다고 하시네요.

 

독서와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결과도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하여 감소효과로 음악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다음으로 커피마실때, 산책할때 등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럼 독서는 어떤 효과가 있는지 그에 대한 결과도 있는데요 음악을 듣는것보다 더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며 심장박동수 감소와 근육긴장 이완효과까지 있다고하니 좋은 스트레스 해소의 방법이지 않은가 싶습니다.

참고로 독서 6분이면 스테레스 68% 감소가 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박태환 선수도 경기 직전에 해드폰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본인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만들고 하는데 본인 스스로도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이유라고 합니다.

 

니체가 "근육으로 음악을 듣는다"라고 했는데 신경뿐만 아니라 근육과 호르몬까지 반응한다고 할수 가 있는것 같습니다.

 

음악을 들으면 즐거운 기분이 드는데 그 즐거움은 음악과 뇌의 관계가 크다고 합니다.

음악을 들으면 음식이나 약물을 섭취하거나 성욕을 느낄 때 반응하는 뇌부위인 중격의지핵이 자극되어 두뇌활동이 활발하여 진다고 합니다.

 

 

음악은 또한 식물에게도 좋은데 모든 음악이 식물에게 좋은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어떤 식물은 뽕작이 좋고 어떤식물은 트로트가 좋으며, 클래식을 좋아 하는 식물등 그에 따라 선호도가 다르며 음악연구를 함으로서 재배방식에도 다양한 연구와 차별화된 연구가 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식물 재배시에 생육활성활를 위하여 비료와 더불어 고효율의 음악가 첨부될수 있다면 저비용로 큰 효과를 낼수 있는 농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에는 음악감상을 위해 오디오를 크게 틀고 감상할수 있는데 공동주택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이러할경우 관리사무소에서 연락이 올것같습니다.

이어폰이나 헤드폰으로 음악감상을 하게 되는데 나중에 청력이 손상될 우려가 있어 약간 걱정이 되기는 하지만 음악이 우리에게 주는 또다른 건강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음악이 왜 생겼을까?

음악의 신이 있을 정도로 많은 관심적인 요소이지만 그속에 있는 리듬감과 음율에 따라 사람이 슬프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고 사람의 감정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음악은 기억이 잘되어서 추억의 음악을 들을때면 감정이 그시대를 생각나게 하며 우수에 젖게 하는 마력이 있음을 저에게만 있는 경험은 아닌것 같습니다.

우리에게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을 주는 음악에 작곡가에게 감사의 마음이 생겨나고 그 곳에 더욱 감흥을 주고 음악을 전달에 작가의 언어적 전달과 음악적 전달에 많이 힘들때 우울증에 빠지지않고 힘을 내고 정진할 수 있도록 하여주는 음악에 감사할 나름입니다.

요즈음은 경쟁사회속에서 나 스스로가 무언가를 하지 않으면 어느순간에 뒤에 있는 느낌을 가집니다. 어느순간에 나이가 들어 정년퇴임을 할 때가 오고 그 후에는 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찾아야 하는데 현실에서 나이 60이상에서 취업할수있는 자리는 그리 많지가 않습니다.  때론 학교 교장선생님이셨던 분이 아파트 경비업무를 하시는 것을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식인을 많이 배출하여 지식국가로 지향하여 인재를 배출하였지만 그 인재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구성되지 않아 요즘 청년실업 백만이 넘었다는 말은 청년만의 이야기가 아닐것이라고 봅니다.

노인의 일자리 창출에서 뒤늦게 정부에서 홍보하고 노력하고 지원하고 있지만 질적인 부분과 양적인 부분에서 아직도 많이 향상되어야겠어요.

가끔 영화속에서 노인분들이 음악에 심취하여 듣는 것을 보게 됩니다.

약간의 외로움속에 경쾌한 음악에 흥겨워하시며 어린아이처럼 밝은 모습으로 나아가는것은 그곳에 기쁨과 즐거움이 있기때문이라고 봅니다.


식물도 좋아 하는 음악, 같이 즐겁게 사는 방법 중 음악을 듣고 흥겨움을 권해봅니다.

[자료출처: 행복의 비밀50]

댓글
02-03 07:48
Total
Today
Yesterday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